사업주훈련

[2024기업직업훈련카드]성과 120배! 마케터의 마음을 사로잡는 비법, 구글 애널리틱스(GA)

  • 사업주훈련은 사업주( = 사업장 대표)가 소속근로자 등의 직무수행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훈련을 실시할 때
  • 이에 소요되는 비용의 일부를 지원해 주는 제도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이라고도 합니다.
  • 우선지원기업 39,293원 / 중소기업 34,927원 / 대기업 17,463원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1개월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1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62,370원
실결제금액 교육원 문의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케팅 효율 증가시켜라! 마케팅 성과를 개선하기 위한 비법, GA

현장에서 고객을 대면하던 시절에는 "우리 가게에 어떻게 오셨어요?"라고 물어보면 됐었지만, 디지털 환경으로 변화하는 현재에는 물어볼 곳이 없다? NO! 우리의 고객은 누구인가?, 어디에서 하는 것이 효과적일까?, 어떤 내용을 말해야 할까? 마케팅을 하기 전에 해야 하는 이 세 가지 고민에 대한 답은 바로 데이터에 있다! 가장 많은 기업이 사용하고 있는 디지털 마케팅 툴인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 디지털 마케팅의 성과를 개선시켜 보자!​ 

학습 대상

GA를 통해 디지털 마케팅의 성과를 개선시키고 싶은 마케터

데이터 기반 문제 해결 및 의사결정이 필요한 실무 담당자

마케팅 직군 구성원에게 업무 관련 인사이트를 주고 싶은 경영진​ 

학습 목표

데이터 분석의 중요성을 알고, 디지털 마케팅 성과 개선을 위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구글 애널리틱스의 보고서를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다.

유니버설 애널리틱스와 구글 애널리틱스 4의 차이를 이해하고, 구글 애널리틱스 4 변경으로 인한 이슈에 대응할 수 있다.

유니버설 애널리틱스와 구글 애널리틱스 4의 실습을 통해 실제 마케팅에 데이터 분석 스킬을 활용할 수 있다.​ 

교수 소개

이태열

 

학력

- 명지대학교 경영학과( 학사졸업 )

 

경력

총 경력 : 3년 8개월

- 글링크미디어 디지털마케팅 팀장 ( 3 년 8 개월 )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데이터 수집 과정과 GA의 이해
2차시 데이터 분석의 핵심: 세그먼트의 중요성
3차시 GA의 기본 용어와 활용 사례
4차시 UI 탐색과 실시간 및 잠재고객 보고서 알아보기
5차시 획득 보고서 알아보기
6차시 행동 및 전환 보고서 알아보기
7차시 GA 태그 삽입 및 목표 세팅 방법
8차시 UA와 GA4의 차이
9차시 GA4 기본 보고서 (1): 실시간. 인구통계
10차시 GA4 기본 보고서 (2): 기술. 획득. 참여도
11차시 세그먼트와 필터의 활용
12차시 GA4 탐색 보고서 (1): 자유 형식
13차시 GA4 탐색 보고서 (2): 유입 경로. 경로 탐색
14차시 GA4 탐색 보고서 (3): 동질 집단. 사용자 세그먼트
15차시 GA4 설치 및 필수 세팅 요소
16차시 GA4 기본 보고서 커스텀하기
17차시 GA4 기타 기능: 잠재고객. 맞춤정의
18차시 GTM의 개념과 구성 요소
19차시 GTM 컨테이너 및 GA 태그 삽입하기
20차시 GA 이벤트 태그 삽입하기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80% 20% 0% -
수료조건 8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4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