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관에 꼭 필요한 직무스킬 UP 과정

  •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1개월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1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83,600원
실결제금액 83,600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교재정보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의료기관에서 근무하는 다양한 직군의 종사자들이 꼭 알아야 할 직무 역량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된 교육이다. 

학습 대상

의료기관 및 병원에 근무하는 근로자

병원직무의 이해가 필요한 의료기관 종사자 및 신규 간호사

의료 서비스 차별화를 위한 고객응대능력을 키우고 싶은 의료기관 및 병원 종사자​ 

학습 목표

환자를 중심으로 한 기본업무 스킬을 학습하고 병원에서 필요한 업무의 지식과 정보를 습득하여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

병원서비스와 관련된 전반적인 지식을 습득하여 역량강화를 이룰 수 있으며 이를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

병원근로자로서 환자응대업무에 대한 지식을 학습하여 전문성을 가지고 환자 및 보호자를 응대할 수 있다.​ 

교수 소개

김지희

 

<학력>

 

- 광주교육대학원 진로진학컨설팅교육( 석사졸업 )

 

<경력>

총 경력 : 14년 2개월

- 광주여자대학교 대체요법학과 시간강사 ( 3 개월 )
- 영광종합병원 직무교육담당강사 ( 8 년 4 개월 )

- 순천청암대학교 병원의료정보학과 겸임교수 ( 5 년 9 개월 ) 

교재 정보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조직문화의 이해
2차시 성공하는 병원의 경영 전략 수립
3차시 성공하는 의료기관의 인적자원관리
4차시 성공하는 병원의 팀워크 능력 향상
5차시 실무에 바로적용하는 의료 커뮤니케이션 skill 1
6차시 실무에 바로적용하는 의료 커뮤니케이션 skill 2
7차시 실무에 바로적용하는 의료 커뮤니케이션 skill 3
8차시 병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서비스 품질 향상
9차시 병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고객만족 경영
10차시 병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고객가치 이해
11차시 병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서비스 프로세스 개념 확립
12차시 병원 직무향상과정 - 환자만족도조사하기
13차시 병원 직무향상과정 - 환자 서비스 관리
14차시 병원 직무향상과정 - 이미지관리하기
15차시 병원 직무향상과정 - 환경이미지관리
16차시 병원 직무향상과정 - 고객안내하기
17차시 병원 직무향상과정 - 진료 후 상담하기
18차시 병원 직무향상과정 - 정리 정돈하기
19차시 병원 직무향상과정-의료정보 제공하기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60% 40% 0% -
수료조건 8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6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