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품질 관리: 생산부터 서비스까지의 최적화 전략

  •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1개월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1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58,520원
실결제금액 58,520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교재정보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이 과목은 제품 또는 서비스의 품질을 유지하고 향상시키는 전략을 다루는 과목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제품이나 서비스의 품질을 관리하는 방법과 원칙을 학습하고, 이를 통해 기업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습득 할 수 있습니다. 

학습 대상

생산 효율성과 품질을 개선하고자 하는 생산 관리자와 계획자

품질 관리 시스템을 설계하고 실행하며, 지속적인 품질 개선을 추구하는 전문가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효과적인 서비스 전략을 개발하고자 하는 서비스 분야 종사자

생산, 품질 관리, 서비스 관리 분야에 대한 지식과 기술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자

생산 공정, 재고 관리, 서비스 제공, 기타 관련 등의 업무에 종사하는 근로자​

학습 목표

생산의 기본 개념, 중요성, 그리고 서비스의 기본 개념과 특징을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이 두 분야가 어떻게 상호 연결되어 있는지 이해할 수 있다.

원자재부터 완제품까지의 자재 및 재고 관리 전략을 학습하여, 비용 절감과 효율성 증대 방법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생산 계획 수립 및 일정 최적화 기술에 대해 학습하고, 효율적인 생산 운영 방법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품질 관리의 원칙과 시스템을 이해하고, 실제 작업 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시스템 구축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서비스 품질의 요인을 이해하고, 품질 평가 및 관리 방법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전략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교수 소개

유경원

 

<경력>

총 경력 : 6년 6개월

- 반도체 장비 테스트 (OQC) ( 6 년 6 개월 ) 

 

심성우

 

<경력>

총 경력 : 13년 1개월

- 품질관리 업무 담당 ( 13 년 1 개월 ) 

 

강신석

 

<경력>

총 경력 : 7년 1개월

- 품질관리 업무 담당 ( 7 년 1 개월 ) 

 

 

교재 정보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생산 관리의 기초:생산의 기본 개념과 중요성 이해
2차시 효율적인 자재 관리:원자재부터 완제품까지의 재고 관리 전략
3차시 생산 계획 및 일정 관리:생산 계획 수립과 일정 최적화
4차시 품질 관리 시스템:품질 관리 원칙과 시스템 구축
5차시 생산 프로세스 최적화:린 생산과 프로세스 개선 기법
6차시 제품 개발과 혁신:신제품 개발 프로세스 및 혁신 관리
7차시 고객 서비스의 개념과 특징
8차시 서비스의 종류와 효과
9차시 서비스 품질의 요인과 측정
10차시 서비스 품질 평가와 관리
11차시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
12차시 서비스의 수요와 공급 관리
13차시 서비스 마케팅의 개념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60% 40% 0% -
수료조건 8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6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