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롭게 비즈니스, 구독경제

  •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1개월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1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32,670원
실결제금액 32,670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교재정보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소유가 아닌 경험의 시대, 비즈니스 ‘구독경제’ 이야기 

효율적인 소비 방법을 찾는 MZ세대! 소유를 벗어나 나에게 다양한 ‘경험’을 선사하는 브랜드를 중시하기 시작했다. 기업들은 더 이상 상품, 서비스를 판매하는 것으로는 살아 남을 수 없다! 이제는 고객과의 관계를 통해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는 ‘구독전략’을 시작해야 할 때! 지금부터 구독전략을 통해 고객을 락인(Lock-in)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보자.​

학습 대상

구독경제/구독 서비스에 대해 알고 싶은 직장인

구독 서비스를 출시하고자 하는 마케터/기획자 

구독 서비스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구상 중인 임직원​

학습 목표

우리 기업이 가진 상품을 분석하여 구체적인 구독 서비스 전략을 구축할 수 있다.

구독 서비스를 기획하여 우리 기업만이 가진 독창적인 브랜딩을 창조해 낼 수 있다.

고객의 니즈에 맞는 큐레이션 기획을 구상할 수 있다.

MZ세대를 위한 ‘경험’에 기반한 서비스/상품을 출시할 수 있다.

우리 기업 맞춤의 구독 서비스 방향을 설계할 수 있다.

구독 기반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할 수 있다.​

교수 소개

정희선

 

학력

- Indiana University MBA(경영학)( 석사졸업 )

 

총 경력 : 6년 5개월

- 유자베이스 (ユーザベース, UZABASE) ( 6 년 5 개월 )​

교재 정보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사지 않고 살아가는 신인류가 등장한다
2차시 매주 새롭게! 스타일리스트가 추천하는 의류 구독 서비스
3차시 내 취향껏 골라 쓰는 패션 소품
4차시 몸에 바르고 먹는 제품은 더 깐깐하게
5차시 먹는 것도 내 입맛에 딱 맞게
6차시 술을 사 마시나요? 전 구독해요
7차시 집콕 생활도 구독 없으면 안 돼요
8차시 사는 곳을 구독합니다
9차시 구독 서비스의 진화, 복합형 구독
10차시 구독 서비스의 성공 요인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80% 20% 0% -
수료조건 8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40점 이상